UPDATED. 2024-04-29 09:11 (월)
문화관광국 신설 등 조직개편
상태바
문화관광국 신설 등 조직개편
  • 이기동
  • 승인 2002.1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조직개편안 도의회 제출
(협회=이기동)충남도는 민선 3기 충남도정 시책을 추진할 조직기구 개편안을 마련하고 10일 충남도 의회에 제출했다.

충남도는 9일 지방자치법상 규정된 8국 35과 체제를 유지하면서 정책관리관 직제를 폐지하고 문화관광국을 신설하는 등 민선 3기 도정시책을 탄력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조직 개편안을 마련, 내년 1월부터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조직 개편의 주요 골자는 현 기획정보실의 명칭을 `기획관리실'로 변경, 전국 행정조직 명칭과의 통일성을 이루도록 했다.

정책관리관 직제를 폐지하면서 신설된 문화관광국은 종전 자치문화국에서 담당해오던 문화, 예술, 관광, 체육 기능을 전담할 국으로 문화예술과, 관광진흥과, 체육청소년과 체제로 운영되며 분야별 담당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 문화관광국 신설에 따른 순수 행정지원부서로서의 기능을 위해 자치문화국의 기능을 조정, 총무과를 흡수해 `자치행정국'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자치행정국은 총무과, 자치행정과, 도의새마을과, 세정과 등 4과로 편제를 바꿨다.

실·과 단위에서는 기획관을 `정책기획관'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정책 1, 2, 3팀을 신설, 서기관급(4급)을 팀장으로 겸직시켜 도청 현안과제를 수행하는 전략적 기구로 운영키로 했다.

또 해양수산과 기능을 보강, 항만정책팀을 신설하고 어업지원담당을 `어업지도관리담당'으로, 해양수산개발담당을 `수산자원개발담당'으로 명칭을 변경, 서해안 대중국 교역 및 물류기지 유치 등 항만정책을 추진토록 했다.

또한 예산투자담당관실의 예산 1, 2, 3담당을 `예산담당', `재정지원담당'으로 축소 통합하고 문화관광과를 `문화예술과', `관광진흥과'로 분리, 기능을 보강했으며 체육청소년과는 `체육지원 1, 2담당'과 `청소년담당'으로 조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