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수 한림성심대 취·창업지원처장 임명
상태바
박철수 한림성심대 취·창업지원처장 임명
  • 윤진아 시민기자
  • 승인 2019.08.06 16: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회 다시 오면 홍성군민과 함께할 것’

박철수(사진) 한림성심대학교 방사선학과 교수가 지난 1일 한림성심대 취·창업지원처장에 임명됐다.

박철수 교수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불의의 교통사고로 병원 신세를 지면서 지방선거 출마를 접어야 했던 뒤로 어느덧 1년이 흘렀다. 기회가 다시 오면 홍성군민과 함께할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며 독자들에게 안부를 전했다. 박 교수는 또 “사고 이후 대학에서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인사에서 중요한 임무를 맡은 만큼, 미래의 주역들이 열심히 공부해 멋진 사회인이 되도록 지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취업홍보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박철수(右) 교수 (사진제공=한림성심대)
취업홍보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박철수(右) 교수 (사진제공=한림성심대)

 

“소식을 듣고 축하와 격려를 보내주신 홍성군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요즘 쌀을 후원받고 있는데요. 아침식사를 못하는 학생들에게 떡을 해서 나눠주고, 쌀이 필요한 학생들이 자유롭게 가져가게 할 생각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이 쌀을 보내주시면 좋은 곳에 감사히 사용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홍성군민 모두가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박철수 교수는 2018년 지방선거 당시 홍성군수 출마를 선언했다가 중도하차한 바 있다. 앞서 지난 대선에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선거대책위원회 교육특별위원, 문재인(당시 대통령 후보) 조직특보로 활약했으며, 대선 승리에 기여한 공로로 1급 포상(2017년)을 받았다.

홍성읍 오관리가 고향인 박철수 교수는 홍주초(38회), 홍성중(37회), 홍주고(15회), 혜전대 법률과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물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아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동국대경주병원 방사선종양학팀 부서장, 강릉아산병원 암센터·방사선종양학팀 부서장을 역임했다. 2009년 한림성심대학교 방사선과 교수로 임용됐으며, 세계 3대 인명사전인 美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英 ‘캠브리지 세계인명사전’(IBC)에 4년 연속 등재되며 연구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ㅇ 2019-08-17 10:26:02
우와 대단하신분이네요 이런분이
홍성분이라니 자랑스럽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