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이엔지 조달 우수제품 지정
상태바
홍성이엔지 조달 우수제품 지정
  • 민웅기 기자
  • 승인 2019.06.1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페인트 국내 첫 인증…공기정화·습도조절 등 기능, 대리점모집 등 판매 본격화
▲ 갈산면 홍성이엔지 전경.

갈산면에 위치한 주식회사 홍성이엔지(대표 이성묵)의 친환경 페인트가 국내 처음으로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홍성이엔지는 지난 1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조달청장으로부터 우수제품 지정증서를 수여했다. 홍성이엔지는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라이닝 부문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기업인 홍성브레이크의 자회사이다.

2011년 설립 후 친환경 건축자재를 연구, 생산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에 식물성 플랑크톤의 일종인 규조토로 기능성 페인트 ‘이지골드’를 개발해 정부조달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이지골드는 공기 정화, 습도 조절, 악취 제거 등의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성이엔지는 이번 지정에 따라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으로 각 기관에 공급이 가능해졌으며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을 비롯해 조달청이 제공하는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홍성이엔지는 이번 조달 우수제품 지정을 계기로 전국 대리점 모집 등 판매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성묵 대표는 “과감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가 원동력 이었다”며 “뛰어난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명실상부한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