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내포 / 학교·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상태바
내포 / 학교·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 guest
  • 승인 2019.04.0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지난달 30일 홍성군 드림스타트에서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제2차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하였다.

2019 ‘학교·직장·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교육의 일환으로 학교와 직장 · 단체의 접근성을 고려해 학부모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조각보(숨겨진 마음의 조각들을 엮어가는 공간) 최경란 대표의 ‘자녀와 톡(talk)하여 통(通)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자녀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조부모, 아버지, 어머니는 이번 강의를 통해 나와 가족 그리고 자녀와 이웃의 생각과 행동이 ‘틀림’이 아닌 ‘다름’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조부모님은 “내 방식이 모두 옳다고 생각하고 자녀와 손주에게 따르라고만 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받아보니 사람마다 아이들마다 성향이 다 다를 수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바쁘다는 이유로 좋은 학부모 교육이 있어도 참석 할 수 없었는데 이렇게 주말에 찾아와서 교육도 하고 아이들도 돌봐주니 아무 걱정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참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앞으로도 이와 같이 학부모님들이 참석할 수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3차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은 4월 22일(월)18시 홍성여자중학교에서 ‘자녀의 자존감을 길러주는 행복한 관계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부모력 연구소 송지희 소장을 초청하여 운영된다. <홍성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