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 내포유치원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개최
상태바
내포 / 내포유치원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개최
  • guest
  • 승인 2019.03.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유치원(원장 장진옥)은 지난 22일(금) 본원 원장실에서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의 개별화교육 및 통합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실시했다.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는 원장, 원감, 통합학급 담임교사, 특수교사, 학부모가 참석하였으며 특수교육대상유아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2019학년도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및 학급 생활지도와 관련된 내용들을 협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장진옥 원장은 “특수교육대상 원아들이 유치원에서 소외되거나 차별을 받지 않고 또래와 함께 통합교육을 잘 받을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학부모, 특수교사, 통합학급 담임교사간의 정기적인 소통으로 특수교육대상 원아의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개별화교육계획을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학부모는 "소중한 협의회 시간을 통하여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자녀의 개별적인 발달에 큰 도움이 될 정보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며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유치원의 적극적인 자세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 특수교사, 통합학급 담임교사는 특수학급의 운영과 개별화교육의 이해를 바탕으로 질적인 통합교육과 통합교육의 문제점 해소를 위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특수교육대상 원아에 대한 정보와 교육 방향을 서로 공유하며 통합학급에서의 질적인 통합교육을 위해 다함께 마음을 모으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홍성교육청>

사진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