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체계적인 도시 정비 추진
상태바
체계적인 도시 정비 추진
  • guest
  • 승인 2019.01.0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군의 미래상과 발전전략을 제시하는 장기 비전계획 수립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도로망 및 보행환경을 구축하고 원도심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해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 기본계획은 군의 장기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이자 군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도시 미래상을 제시하는 정책계획으로, 각종 지표 설정을 비롯해 공간구조, 토지의 수요예측 및 용도배분, 교통 및 물류체계, 경관 및 녹지 등의 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홍성군은 2020년 상반기까지 군 기본계획을 수립·완료하고, 실현가능하고 구체적인 ‘2040 홍성군 기본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계획수립 과정에서 주민 참여를 확대해 주민 스스로 홍성군의 미래상을 제시할 수 있도록 주민계획단을 구성·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른 교통량 증가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계획도로개설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신도시의 발달에 따라 발생한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홍주종합경기장 뒤편에서 내법리 내포첨단산업단지진입도로와 연결하는 총 길이 3.6km, 폭 24m의 도로로 계획 중인 ‘홍성 북서부순환 도시계획도로’ 실시설계 용역이 마무리단계에 있으며, 올해부터 보상협의를 시작해 사업을 착공하여 2020년 1차 구간(홍성여고 아래 지방도 609호선 1.6km) 우선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