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특성화고 학생에 기업 탐방 활짝
상태바
특성화고 학생에 기업 탐방 활짝
  • guest
  • 승인 2018.12.25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지난 21일 관내 우수 중견기업인 고덕 농공단지 ㈜오텍에서 예산예화여고 학생 30명과 함께 기업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 탐방은 충남일자리종합센터(충남경제진흥원)가 주관하는 ‘2018 희망이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내 우수기업 탐방을 통한 진로선택 능력을 함양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예산예화여고 학생들이 탐방한 (주)오텍은 의료, 복지, 생활레저, 물류 등 특수 자동차를 생산하는 특장차부문 국내시장점유율 1위 우수 기업으로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성화봉송차량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텍캐리어와 오텍을 방문한 예산예화여고 학생들은 기업소개 동영상 시청, 지역인재 우선채용 등 채용계획 설명을 듣고 공장시설과 특수차량 제조현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탐방을 인솔한 유현 교사는 “특성화고 졸업생들이 최근 지역 내 취업이 늘고 있다”며 “관내기업에서 채용을 실시할 때 지역인재와 특성화고 졸업생 채용에 힘써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탐방을 계기로 인근 특성화고와 청년을 대상으로 한 우수기업탐방을 추진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의 우수인재가 지역에 정착해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