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드림 청소년단, ‘학교 밖 청소년 권리선언문’ 제작 참여
상태바
드림 청소년단, ‘학교 밖 청소년 권리선언문’ 제작 참여
  • guest
  • 승인 2018.11.2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단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국립 횡성숲체원에서 개최하는 ‘2018년 꿈드림 청소년단 전체회의’에 참석한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한민국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에 맞는 정책과 서비스를 발굴, 시행 및 평가하며 학교 밖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점검하고자 운영 중이다. 전국에 150여 명의 꿈드림 청소년단이 1년 동안 4회의 지역회의, 2회 전체회의를 통해 정책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번 전체회의는 2018년 꿈드림 청소년단으로 활동한 단원의 활동을 정리하고 서로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 및 발전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꿈드림 청소년단의 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학교 밖 청소년 권리선언문’ 최종본을 제작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꿈드림 청소년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 학교 밖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꿈드림 청소년단은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산군을 대표하는 꿈드림 청소년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은 예산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335-1388)에 신청할 수 있다.

<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