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축산업 가공분야 여성 전문가 양성
상태바
축산업 가공분야 여성 전문가 양성
  • guest
  • 승인 2018.08.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우·한돈 성형 양성과정 개강
▲ 홍성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24일 한우·한돈 성형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사진제공=홍성군

홍성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4일 수강생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업교육훈련 ‘명품한우·한돈 성형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8월 24일부터 9월 14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직업교육 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축산물 가공과 식육포장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육생들의 이론 및 실습은 갈산면에 위치한 아토한우 영농조합법인(한우)과 ㈜천수푸드(한돈) 축산물 가공업체에서 현장 교육으로 진행된다.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지만 실무경험과 취업기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현장 적합형 교육을 제공해 취업의지를 고취시키는 한편, 향후 창업과 취업 등 일자리 연계를 통해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경성 가정행복과장은 “교육생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축산물 가공과 식육포장 기술의 기반을 다지기 바라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축산업 가공분야의 전문 인력이 되기를 응원한다”며 “이번 직업교육훈련이 단순히 교육에서 끝나지 않고 취업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교육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