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한의약건강증진 시범사업 성인대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의약건강증진 시범사업 성인대상 프로그램 운영
  • guest
  • 승인 2018.08.2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보건소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8년 한의약 시범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방 탈출! 한방韓方도전! 갱년기여 가라~” 프로젝트에 도전한다.

최근 전체 인구 중 40세-65세 이상 여성인구 비율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의료비 소비 지출이 늘면서 사회적 비용 손실이 야기되었고, 갱년기 질환에 대한 관심도는 증가한 반면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국가적인 지원 및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발맞추어 홍성군 보건소는 홍성군 홍북읍 상하리 40세-65세 여성을 대상으로 8월부터 3개월 동안 총 14회에 걸쳐 3개 분야(표준, 선택, 기타)로 분류한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분야별 사업내용은 표준프로그램 사업으로 △건강검진 및 상담(일반건강검진, 한의사 상담, 영양, 체질) △인지건강 프로그램(명상) △신체활동 프로그램(동의보감 안마도인) △한의요법(경혈마사지) △교육프로그램(갱년기 건강관리, 명상의 이해, 건강식생활 등) 등의 사업과, 선택프로그램 사업에 △고위험군 대상(한의사 집중상담) △한의사진료(침+제제) △복합 고위험군(전문 의료기관 연계), 기타프로그램 사업에 △웃음치료 △아로마향 실습 △인지요법 활동 △레크리에이션 △한방기공체조 △여성짱지킴이 위촉(자율운영) 등이 있다.

특히 사업 참여 대상자는 여성짱모임 등 자원봉사센터 외 유관 지역기관들과의 민관협력체계를 구축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한의약과 병행하며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한의약적 접근을 통한 지역주민의 올바른 건강지식 습득을 도모하고, 주체적인 건강관리 생활화를 유도하여 갱년기 관련 증상과 만성질환의 예방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