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예당관광지에 어린이놀이시설 설치
상태바
예당관광지에 어린이놀이시설 설치
  • guest
  • 승인 2017.12.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군은 올해 말까지 예당관광지, 국민여가캠핑장에 가족관광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시설을 설치한다. 사진제공=예산군

예산군은 올해 말까지 예당관광지, 국민여가캠핑장에 가족관광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시설을 설치한다.

군은 예당관광지 B야영장에 아동용 조합놀이대(9.9m*5m*4.4m)와 그네 1대, 아동용 시소 2대, 흔들놀이 3종 각 1개를 설치할 예정이며, 국민여가캠핑장에는 유아용 조합놀이대(5.6m×5.7m×3.3m)와 아동용 시소 1대, 흔들놀이 3종 각 1개를 설치한다.

이번에 설치하는 놀이시설물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개정에 따라 지난 2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어린이놀이시설 설치검사를 의뢰한 결과 안전검사결과에 불합격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출입금지 및 봉쇄테이프를 설치하고 해당 놀이시설 2곳에 대해 사용금지 조치 및 철거를 진행했다.

군은 그동안 예당관광지와 국민여가캠핑장을 방문해 놀이시설을 이용한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놀이시설을 제공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보다 더 안전하고 재미있는 놀이시설물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놀이시설은 12월 말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2016년 대비 2017년 예당관광지 입장객 수 증가율이 2.2배 증가한 만큼 앞으로도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올해 안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증가하는 관광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가족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안전에 신경을 써서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