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원천마을-경서농협 한 마을 됐네
상태바
원천마을-경서농협 한 마을 됐네
  • 민웅기 기자
  • 승인 2016.08.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경서농협 임직원들이 결성면 원천마을 명예이장과 명예주민으로 위촉됐다.
조합장 명예이장·임직원 명예주민 위촉
농협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운동 일환

서울 경서농협(조합장 이철환)과 결성면 금곡리 원천마을(이장 이광준)이 한 마을 사람으로 살게 됐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8일 원천마을 회관에서 이철환 경서농협 조합장을 원천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했다. 또 경서농협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범구 농협 홍성군지부장, 홍성균 결성농협 조합장, 경서농협 직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는 농협중앙회가 도·농 협동 범국민운동의 하나로 추진하는 운동이다. 기업 대표,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위촉해 농산물 판매, 지원 등 교류를 통해 고령화로 활력을 잃어가는 농촌에 새바람을 일으키자는 취지이다.

이철환 경서농협 조합장은 위촉식에서 “명예이장으로써 농번기 일손돕기,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등 마을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도농협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서농협은 이날 원천마을에 행사용 테이블 20개, 의자 100개와 마을주민들에게는 후라이팬 40개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