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소득사업개발 함께 힘쓰자
상태바
소득사업개발 함께 힘쓰자
  • 김복실
  • 승인 2000.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곡이장회의 …새해 추진계획 밝혀
【장곡】황선만 면장은 지난 22일 월례 이장회의를 주재하고 "장곡지역 특성에 맞는 특수작목 개발을 역점 추진하겠다"며 이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황 면장은 "토질 분석, 작목 선정, 시범재배, 선진지 견학 등 소득사업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마을별 숙원사업을 신청받아 장곡면개발 5개년 계획을 세우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이장 등 지역대표들과 합의를 도출하는 열린 행정, 면민 화합 행정을 펴나겠다"고 약속했다.

32개마을중 24개마을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린 이날 회의에서 이대영 군의원은 월계지구 경지정리사업, 군도 7호선 확포장, 오지개발사업 등 올해 추진되는 면내 주요사업을 자세히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들었다.

이에 김만중 상록회장(광성1구)은 "광천 담산리에 추진되는 산촌마을 가꾸기 사업을 산간지역이 많은 장곡에도 연계사업으로 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건의했다. 염규영 대현2구 이장은 대현지구 경지정리사업의 부실시공 개선을, 우준 가송2구 이장은 가송~신동간 버스노선 개설 등을 건의했다.

이 의원은 "자세히 알아보고 검토하겠다"고 답변한 후 '2월 초부터 마을 순회 의정보고회를 갖겠다"고 밝혔다.

서갑수 파출소장은 "순찰차가 24시간 운행되고 있다. 경찰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파출소를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윤석오 면 총무담당은 5월중 노인위안잔치를, 6월중엔 면민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하고 설맞이 대청소 실시를 당부했다. 000 산업담당은 농지불법전용 예방 홍보와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퇴임이장 최재형(광성2리), 이은식(천태1리), 정기영(대현1리)씨가 이 자리에서 공로패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