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갈산소재지 도시계획 다시 세우겠다
상태바
갈산소재지 도시계획 다시 세우겠다
  • 이권영
  • 승인 2000.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군수 갈산면 순방 주민의견 들어
이상선 군수는 지난 27일 갈산면을 순방하고 축협 갈산지소 회의실에서 2시간여동안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면내 각급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순방에서 이상선 군수는 "갈산은 홍성읍, 광천읍에 이어 군내에서 3번째로 큰 지역"이라며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등과 함께 지역발전이 예상되고 있으나 현재의 계획이 73년에 세워져 문제가 있으므로 이를 다시 수립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군수는 또 "올해 3억원을 들여 백야 김좌진장군 사당을 건립키로 했다"고 밝히고 "서부~갈산간 지방도 4차선 확장노선도 굳이 외곽으로 돌리지 않고 현재의 서부방면 4거리에서 신호를 받아 진입하는 방향으로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순방에서는 또 주민들로부터 각종 건의가 있었다. 건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상촌리 김영태】최근 갈산지역 외곽에 많은 도로가 개설되면서 소재지의 상인들은 상권위축이 우려돼 겁내고 있다. 국도에서 소재지로 들어오는 구도로를 확장해 시내진입이 유리하도록 해달라.【답변】지나가다 소재지를 들르려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특색있는 관광상품이나 음식점 개발 등 사랑을 유인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야 할 것이다.

【상촌리 이희일】도시계획 수립시 시기와 방법은. 또한 갈산소재지는 지하수 오염이 심각하고 상수도를 이용하려해도 공사비가 많이 들어 어려움이 많다. 【답변】주민들과 충분한 대화를 거쳐 계획을 수립하겠다. 시기는 예산수립 등의 절차가 남아있어 지금 밝히기 어렵다.

【쌍천리 이병완】쌍천리는 상수도보호구역으로 묶여있어 축산 등 농가부업을 할 수 있는 길이 없다. 무조건 규제만 할것이 아니라 지원 확대 등 대책을 세워달라. 충북 보은의 경우 상수도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뒤로 다른 사업을 적극 지원 육성하는 등의 정책을 펴고 있다. 【답변】지원받을 수 있는 작목이 있다. 농업기술센터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지원 가능한 작목을 찾토록 해야 할 것이다.

【상촌리 김지행】지방화시대에는 홍보사업이 중요하다. 올해 군에서 이미지개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김좌진 장군의 업적을 캐릭터 마스코트화해 홍보전략으로 활용하길 건의한다.【면새마을협의회장 공충식】농민상담소를 폐쇄해 농민들이 홍성까지 가야 하는 등 불편이 많다. 상담소에 직원이 상주할 수 있도록 해달라.

【답변】구조조정으로 공무원들이 정년을 채우지 못하고 그만두고 있다. 농촌지도도 앞으로는 생산 위주에서 경영, 유통, 저장, 판매 등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전환되어야 한다.. 필요시 연락하면 현장에 나와 상담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대사리 정목환·상촌리 김종운】면장의 잦은 인사이동으로 면정추진에 어려움이 있을 뿐만아니라 주민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답변】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려다 보니 어쩔수 없다. 이해해달라.

【와리 압곡 전용흥】결성~구항~홍성을 잇는 도로가 군도로 승격됐으나 확포장이 안돼 학생들의 통학과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많다. 또한 97년 경지정리 실시 당시 기대가 컸으나 논이 질어져 기계를 사용 못하고 지게로 농사를 짓는 등 불편을 겪고 있다.
【답변】군도문제는 구항에서도 건의가 들어왔다. 현장 확인후 검토해 보겠다. 경지정리지구도 현장을 확인해 조치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겠다.【사천 유영일】사천~동성리간 도로가 아스콘포장을 하다말아 버스가 돌아나간다. 연결시키는 사업을 해달라.

【부기리 김문세】임해관광도로 부기리 구간은 언제 착공되나.【답변】1차로 궁리~어사구간을 먼저 착공하고 부기리 구간은 2단계로 시작할 계획이다.

【오두리 오정섭】군의회에서 군수의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는데 무엇때문에 이러한 일이 발생했나.【답변】일을 하다보면 무슨일도 발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