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내포 이전, 홍성·예산 공동화 가속”
상태바
“내포 이전, 홍성·예산 공동화 가속”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5.01.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필 도의회 내포특위 위원장, 방지책 촉구

내포신도시가 조성에 따른 예산과 홍성의 공동화 현상에 대해 충남도가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충남도의회 내포문화권발전지원특별위원회 김용필 위원장은 지난 8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내포신도시 조성은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괴는 꼴”이라며 “내포신도시로 홍성군과 예산군의 인구가 유입되면서 공동화 현상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기존 도심과 신도시 간의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에 따르면 내포신도시 조성된 2012년 이후 지난해 8월말까지 예산군 예산읍의 인구는 0.8%(325명), 홍성군 홍성읍의 인구는 0.3%(152명) 줄었다. 반면 내포신도시가 위치한 홍북면의 경우 82%(3751명)나 늘었다. 특히 공사가 진행 중인 내포신도시 아파트로 이전을 희망하는 예산ㆍ홍성군 주민이 3100세대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돼 공동화 현상은 더욱 심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위원장은 “현재 내포신도시 내 교육ㆍ문화ㆍ의료 인프라가 부족해 인구 유입이 저조하지만 이후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기관이 이전하면 구도심의 인구가 유입되는 현상을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더 늦기 전에 구도심 공동화 방지를 위해 도 차원에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