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학교급식지원센터 추진방향 모색
상태바
학교급식지원센터 추진방향 모색
  • guest
  • 승인 2015.01.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방안 토론회 진행 장면.
예산군은 지난 1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예산군 학교급식지원센터 효율적 추진방향’을 주제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준비위원, 영양교사, 학부모, 기존 식재료 공급업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예산군이 추진 중인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와 관련해 전문가 및 관계자들간의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혜려 공주대학교수가 ‘바람직한 예산군 학교급식지원센터’란 주제로 발표 후 지정토론자들이 학교급식지원센터 추진방향에 대해 다각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참석자들의 입장 전달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자유토론을 진행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 모두 예산군의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필요성에 공감하며, 민·관 협력 방식에 의한 군 직영형의 운영방식이 공공성과 공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학부모회장연합회 백영숙 회장은 “예산군의 급식센터가 군직영형으로 정착하기 위해 타시군 운영사례의 장단점을 보완해야 한다”며 “우리 군에 맞는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설치돼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가 공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0월 예산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타시군 학교급식지원센터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등 군에 적합한 모델안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군은 올해 상반기 충청남도 공모사업에 응모해 센터 시설부지 인허가 및 건축설계를 완료하고 착공에 들어가 내년에 준공하고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