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예산 황토사과, 태릉선수촌 입성
상태바
예산 황토사과, 태릉선수촌 입성
  • guest
  • 승인 2015.01.0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태릉선수촌 국가대표 식탁에 올라

예산군의 대표 명물 예산 황토사과가 태릉 국가대표선수촌 식단에 오른다.

군은 6일부터 국가대표선수들이 후식용으로 먹을 사과의 납품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26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황토사과 직거래장터 행사에 참석한 대한체육회 관계자에게 예산사과의 우수성을 확인시켜 준 군과 예산능금농협 관계자는 지난 12월 11일 태릉선수촌을 직접 방문해 실무진을 만나 납품 계약을 성사시켰다.

군과 농협 관계자들의 발로 뛰는 현장행정과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검식과 시식에 참가한 선수촌 관계자는 “예산사과는 색깔도 예쁘고 맛과 향과 식감이 좋을 뿐 아니라 꼼꼼한 품질관리는 물론 깔끔하고 안전한 포장까지 상품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납품 계약을 통해 예산 사과의 대형 판매처 확보에 따른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예산 황토사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색·당도가 좋고, 맛과 식감이 뛰어난 예산 황토사과가 이제 태릉 국가대표선수촌까지 입성하게 됐다”며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우리 농산물 소비에도 도움이 되고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영 예산능금농협조합장은 “이번 성과로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태릉 국가대표선수촌과 직거래를 할 수 있는 지위와 권리를 획득했다”며 “앞으로 군과 협력해 예산 황토사과를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로 등극시킬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