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예산군은 지난 29일 군청 1층 현관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갖고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앞서 군은 행정자치부가 전국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평가한 민원행정의 기반·운영·성과 등 3개 분야 133개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지난 8일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군은 그동안 여권·국제운전면허증 연계발급 서비스, 부동산 중개업폐업신고 ONE-STOP 민원처리,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전용 창구 운영 등 민원인들의 편의 제공에 앞장서 왔다.
특히 컨설팅을 통한 민원서비스 진단·계획수립·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와 군민과 소통하고자 하는 기관장의 노력, 군민중심의 고충민원처리제도 운영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무엇보다 군민과 직접적으로 접하는 민원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표창을 받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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