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공모사업 역대 최대 규모 성과
상태바
공모사업 역대 최대 규모 성과
  • guest
  • 승인 2014.12.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 사업 선정 … 1220억 원 확보

예산군은 올 한해 중앙부처 등에서 실시한 각종 공모사업에서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22개 사업이 선정돼 122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2012년 163억 원, 2013년 59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것에 비해 괄목할 만한 성과로 최근 중앙부처 등에서 공모사업 방식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추세에 재빠르게 대응한 결과다.

군은 민선 6기 들어 각 부처별 공모사업 공모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응모했으며 도내 최초로 공모사업 총괄 부서를 지정하고 평가보고회를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부서별 중앙부처 및 정부 산하기관 공모사업 현황 관리대장을 작성해 한눈에 사업별 진행상황을 살필 수 있도록 했다.

군은 내년에도 열악한 군 재정을 극복하기 위해 각종 공모사업에 선제 대응할 방침이다.

내년 1월 중 중앙 부처 지역발전사업 공모사례 자료를 각 부서에 제공하고 공모계획 현황 자료를 수집해 사업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공모사업 유치 우수부서와 개인별 평가 및 시상을 통해 인사에 반영하고 중앙부처 향우공무원과 정기적인 교류 활동으로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내년에도 우리 군에 맞는 신규 사업 발굴로 열악한 군 재정을 극복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