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내일을 잡(job)아라’ 취업박람회 성공
상태바
‘내일을 잡(job)아라’ 취업박람회 성공
  • guest
  • 승인 2014.10.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명 일자리 찾을 것으로 기대

▲ 15일 공주대학교산업과학대학 체육관에서 진행된 예산군 취업박람회 현장 모습.
예산군이 주최하고 충남일자리센터가 후원한 2014 예산군 취업박람회가 지난 15일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박람회는 관내 실업자와 충남도내 대학 졸업생, 특성화고 졸업생, 여성, 취약계층 등에게 폭넓은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 채용의 장을 마련해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22개의 지역내 우수기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 학생 및 일반구직자 등 700여명이 방문했으며 252명이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그중 채용검토 대상자로 뽑힌 120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것으로 군은 예상하고 있다.

또한 충남일자리종합센터, 천안고용복지플러스센터, 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일자리 관련기관의 취업상담과 구직등록, 실업인정 등 종합상담도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무료메이크업, 사진촬영,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의 체험행사도 진행돼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장을 찾은 황선봉 예산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내 우수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실업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박람회 현장에서 나온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규제완화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