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예산개최 도민체전 상징물 확정
상태바
예산개최 도민체전 상징물 확정
  • guest
  • 승인 2014.09.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충남도민체전 개최지인 예산군이 2015년 제67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상징물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8월 29일까지 실시한 상징물 공모 결과 대회마크 14점, 마스코트 9점, 포스터 8점, 구호 103점 등 총 134점이 접수됐으며, 상징물 선정 심사위원회는 예산군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충남도민의 화합과 상생발전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4개 부문 8개 작품을 선정했다.
대회마크는 예산군의 영문 이니셜 Y를 성화의 불꽃으로 형상화해 역동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청정도시 예산의 이미지와 스포츠로 화합하는 정신을 잘 표현한 작품이 선정됐다.
마스코트는 예산군조인 황새와 대표 특산물인 사과 캐릭터 예돌이가 성화를 함께 들고 달려가는 모습을 통해 도민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과 단결, 희망찬 미래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작품이 선정됐다.
또한 포스터부문에서는 충남의 중심 경영, 자연과 하나되는 자연친화형 도시 예산을 주제로 온천과 예당저수지의 푸른 물을 배경으로 힘차게 허들을 넘는 육상선수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작품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대회구호는 200만 충남도민과 예산군민이 하나돼 행복한 미래를 향해 새롭게 도약하자는 의미인 ‘도약하는 예산의 꿈! 하나되는 충남의 힘!’으로 확정했다.
예산군 관계자는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디자인전문 용역회사의 수정·보완과 매뉴얼화 작업을 거쳐 제67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상징물로 대회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도민이 함께하는 체전이 되도록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고 경기력 향상을 위한 경기장 기반시설 정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충남도민체전 상징물 선정 심사위원들이 상징물 선정작을 들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