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베트남 위문공연단 홍성 공연 추진
상태바
베트남 위문공연단 홍성 공연 추진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4.08.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역사인물축제 기간 중 개최 계획
의회, 예산액 관련 적정성 청취 예정

홍성군이 올해 한국-베트남 수교 22주년을 맞아 내한 예정인 ‘베트남 위문공연단’ 홍성공연 계획을 세우고 검토에 들어갔다.

군의 ‘베트남 현지 위문공연단’ 공연 계획에 따르면 홍성군 및 충남도내 재한베트남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예술인들이 내한해 위문공연을 펼친다.

홍성공연이 확정되면 오는 9월 26~28일 홍성역사인물축제 기간 중 개최하고, 공연비 중 일부인 5000만 원을 군비에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군 주민복지과는 오는 25일 추경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5000만 원의 예산지원 계획서를 예산담당 부서에 제출한 상황이다.

‘베트남 위문공연단’ 홍성공연 계획은 청운대 사회봉사단(단장 이송 교수)이 지난달 2~10일까지 베트남 꽝남성 초등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교육환경 및 교육역량강화 실시하던 중 베트남 공연단 관계자와 홍성공연 유치를 협의했고, 청운대 측은 군에 ‘베트남 위문공연단’ 홍성공연 유치에 다른 군비지원 요청을 한 상태다.

군은 청운대 측의 요청에 따라 홍성뿐 아니라 도내 재한베트남인 위문공연으로 확대할 계획을 세우고, 도와 예산지원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또 청운대 산학협력단과 홍성공연 유치계획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주민복지과 여성복지담당은 “청운대 사회봉사단 단장으로부터 홍성공연 유치계획과 지원 요청에 대해 전달받았고, 현재 군에서는 검토 중”이라며 “홍성과 충남도내 재한베트남인들을 위한 위문공연에 대해서는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으로 생각하면 긍정적이다. 청운대 산학협력단·충남도와 공연계획 및 예산지원 등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트남 위문공연단 홍성공연이 확정되면 베트남 국민가수인 팜 득 뚜언을 비롯해 가수, 코미디언 등 30여 명이 공연에 출연하고 베트남 국영TV에서도 촬영해 방영될 계획이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홍성 및 충남도내 다문화가정을 위한 ‘베트남 위문공연단’ 홍성공연의 취지는 좋으나, 예산지원이 과다하게 책정됐다며 오는 19일 담당 공무원을 불러 간담회를 열고, 베트남 위문공연단의 홍성공연 계획 설명과 예산지원 적정성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