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김좌진 장군 의지·기개 계승하자”
상태바
“김좌진 장군 의지·기개 계승하자”
  • 이선정 기자
  • 승인 2013.10.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백야 김좌진 장군 전승기념 축제 및 추모제

▲ 지난 25일 열린 제83주기 백야 김좌진 장군 추모제에서 이태용 홍성보훈지청장(사진 왼쪽부터), 김석환 군수, 김을동 국회의원이 헌화를 하고 있다.
청산리 전투 전승 93주년을 기념해 ‘제9회 백야 김좌진 장군 전승기념 축제’ 및 추모제향이 지난 25일 갈산면 김좌진 장군 생가 일원에서 열렸다.

홍성군재향군인회(회장 최승천)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백야김좌진장군 전승기념 축제 추진위원장인 김을동 국회의원, 김석환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군내 보훈단체장,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전 열린 추모제는 김을동 국회의원의 개식선언, 김석환 군수의 추념사, 내빈과 유족의 헌화 등으로 진행됐다. 김을동 국회의원은 “김좌진 장군이 후세에 남긴 것은 강인한 의지와 기개”라며 “장군의 뜻을 기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홍성군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오후에 열린 전승기념 축제는 초·중·고생 백일장, 백야체육대회, 축제 개막식, 모듬북 공연, 색소폰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최승천 회장은 “김좌진 장군은 스스로의 힘으로 국권을 회복해야만 진정한 독립을 얻는 것이라고 말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장군의 항일 투사 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