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우리역사 바로 알기 ‘충남역사왕’ 선발
상태바
우리역사 바로 알기 ‘충남역사왕’ 선발
  • guest
  • 승인 2013.10.1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역사골든벨 개최 … 중 이승현·고 김수로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지난 12일 천안불당중학교와 설화고등학교에서 도내 중ㆍ고등학생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사를 모르는 민족은 미래가 없다”라는 주제로 우리역사를 바로 알기 위한 제2회 중ㆍ고등학생 역사골든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역사골든벨대회는 도내 중ㆍ고등학생 3만4000여 명이 교내대회에 참가, 1251명이 학교대표로 선발돼 시군대회에 출전했으며, 이중 200명이 최종 선발돼 각 시·군대표로 출전, 그동안 갈고닦은 역사 실력을 겨뤘다.

이날 중학교 역사왕은 원이중학교(교장 문동준) 3학년 이승현(지도교사 김두리), 고등학교 역사왕은 용남고등학교(교장 서원진) 1학년 김수로(지도교사 박명남) 학생이 최종 선발됐으며, 충남역사왕으로 선발된 학생의 소속학교인 원이중과 용남고는 역사교육 분야 최우수학교로 교육감 표창을 받게 된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역사교육, 계기교육 강화를 통해 우리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 지역 역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주변국 역사왜곡에 대한 냉정하고 객관적 입장의 대응수업 강화 등 주요 이슈별 역사교육 강화 차원에서 역사골든벨대회를 지난해부터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