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충남 청소년 톡톡 튀는 창의·끼 경연
상태바
충남 청소년 톡톡 튀는 창의·끼 경연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3.07.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내포 코스튬플레이 청소년 창의 토크콘서트’

 
톡톡 튀는 창의력과 넘치는 끼로 무장한 청소년들의 열정이 한여름 내포신도시를 수놓는다. 충남도는 오는 19일 도청 문예회관 일원에서 도청이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내포 2013 코스튬플레이 청소년 창의 토크콘서트’를 펼친다.

‘청소년 창의 토크콘서트’ 행사는 내포신도시의 역동적인 출범을 알리고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세대화합의 행사로, 도청 신청사를 무대로 한 첫 전국단위 청소년 문화행사이다.

이번 청소년 창의 토크콘서트는 ‘크리에이티브에 미쳐라’를 슬로건으로 창의 경연대회와 토크콘서트, 창의체험 학습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창의 경연대회 가운데 ‘대한민국 청소년 커버댄스 경연대회’는 사전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이 경합을 펼친다. 커버댄스 경연대회 심사에는 JYP 엔터테인먼트 및 관련 전문가가 위원으로 참가해 심사의 공정성을 더한다.

‘나를 창의적으로 홍보하라’는 주제로 열리는 스피치 경연대회는 학교장이 추천하는 전국 고교생 가운데 예선심사를 통과한 20명이 개인 스피치와 그룹 스피치로 나눠 경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도청 문예회관 일원에서는 청소년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체험활동은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희망의 편지인 ‘느린 우체통’을 비롯해 태국 메솟 지역 빈곤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희망의 운동화 만들기’, 자가발전 자전거를 이용해 간식을 제조하는 ‘창의매점’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가 펼쳐지는 문예회관과 도청 일원에서는 전문 코스어 2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코스튬 플레이가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돋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