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군 온라인평생학습센터 새 단장
상태바
홍성군 온라인평생학습센터 새 단장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3.04.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내 한 주민이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강좌를 듣고 있다.
홍성군은 지역민의 학습욕구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온라인평생학습센터를 새 단장하고,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갖춘 원스톱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온라인평생학습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제약 없이 온라인 사이트(http://edu.hongseong.go.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배움의 장으로 지난 2006년부터 운영돼 왔다.

군은 특히 올해부터 어학, IT, 자격증 등 각종 교육콘텐츠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이트를 새 단장하고 △어학·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등) △자격증(주택관리사 동화구연지도사 공인중개사 등) △컴퓨터(인터넷 MOS 워드 정보처리 등) △취업·자기계발(취업 자기계발 명사 성공학 등) △자녀교육(유아영어 놀이 창의력) △생활건강(마사지 요가 필라테스) 등 총 11개 분야에 200여 개 과정의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이트 내에서 군 평생학습센터의 최신 소식과 강사은행, 학습동아리, 군내 평생학습기관 현황 등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를 제공해 군민들이 편리하게 평생학습을 만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평생학습센터는 시간적·공간적 제한으로 교육을 받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군 온라인평생학습센터는 연인원 3만5000여 명이 이용했고, 5300여 명이 강좌를 수강하는 등 점차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