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직무연찬회 열어
상태바
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직무연찬회 열어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3.03.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연찬회를 잇달아 마련한다.

충남지역아동센터협의회·지역아동센터충남지원단이 공동주관하는 직무연찬회가 지난 18일〜19일 시설장·생활복지사 등 475명을 대상으로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렸고, 오는 25일〜26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연찬회에서는 도종환 시인을 초청, ‘우리 아이를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뒤, 시설장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 운영지침 및 근로기준법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공유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 생활복지사를 대상으로는 아동 사례관리와 의사소통 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1980년대 일부 뜻있는 대학생이나 자원봉사자가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학습을 지도하기 위한 공부방으로 운영하다 지난 2004년 아동복지법 개정에 따라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편입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고 있다.

도내에는 지난달 말 기준 21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5776명의 어린이들이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며, 도는 각 센터의 안정적 운영을 돕기 위해 냉·난방비와 토요일 운영비 지원 등을 신규 시책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복지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시설 운영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센터 관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