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조경업체 모임 "홍성수목회" 창립
상태바
조경업체 모임 "홍성수목회" 창립
  • 민웅기
  • 승인 2000.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장 하은호 부회장 강완근 총무 황선우 선출
지역내 수목, 조경 업체의 모임인 홍성수목회(회장 하은호)가 창립, 활동에 들어갔다.

홍성수목회는 지난해 12월22일 홍성읍 은호네식당에서 조경, 수목판매 업체 16명이 참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결성됐다. 창립회원들은 이날 회의 정관을 확정하고, 임원진을 선출했다.

총회결과 초대 회장에는 하은호(50·청우조경)씨가 선출됐다. 또 부회장은 강완근(용일조경), 총무는 황선우씨가 맡게됐다.

홍성수목회는 정관에서 "회는 지역개발의 선도적인 역할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회원간 이익과 친목을 돈독히 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또 이를 위해 서해안에 분포돼 있는 수목과 조경에 필요한 정보나 모든 자재 등의 판매와 구매시 상호간 협조, 작업하는 노동력·차량·중장비 등의 협동조합화, 회원간의 금고사업 등의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은호 회장은 "그동안 생산농민, 판매업자, 조경업자간의 유대관계가 없었다. 특히 생산에 대한 기술지도가 없었으며, 농민들은 판로가 없어 가격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어 왔다"고 말했다. 하 회장은 따라서 "앞으로 수목회는 생산농민과의 유대관계는 물론 생산에 대한 기술지도, 교육, 조경사업 홍보, 판로개척 등의 사업을 벌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