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결과
홍성교육청의 교육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결과 대체로 긍정적인 답변이 나왔다.일반서비스 영역에서 업무담당자와의 접근성, 연결성, 친절성, 공정성, 업무처리시간 등의 항목에서 70~80%가 긍정적인 답변을 보였다. 또 개별서비스 영역의 방문민원, 전화민원, 1회 방문민원 등의 친절성, 공정성에서도 70~80가 긍정답변을 보였다.
홍성교육청(교육장 이강화)은 8월 10일부터 9월 1일까지 민원서류를 접수한 경험이 있는 일반민원인 및 학교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등 177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해 101명(57%)으로부터 설문 회수를 받았다. 홍성교육청은 지난해 6월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 민원서비스 제고와 고객참여 등을 이끌기 위해 이 제도를 실시해 왔다.
그러나 교육헌장서비스헌장과 그 내용에 대한 인지도 측면에서 모른다는 답변이 각각 60%와 80%에 이르렀다. 또한 서비스를 피부적으로 느끼지 못한다는 민원인이 10~20%에 달해 교육행정에 대한불만을 표했다.
이에따라 홍성교육청은 이 제도에 대한 홍보 및 직원의 친절교육에 역점을 두고 대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여 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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