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수도권 규제완화는 지방경제 파탄”
상태바
“수도권 규제완화는 지방경제 파탄”
  • 심규상 기자
  • 승인 2008.11.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역시민단체 등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 당장 철회 주장

정부가 수도권규제완화 방침과 관련 충남지역 각계각층이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충남지역시민단체 등 충청지역 시민단체들은 지난 6일 오전 11시 대전환경운동연합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 정책은 산업과 인구의 수도권 집중을 촉진하여 국토균형발전을 훼손하고 국가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정책”이라며 “지방을 죽이고 수도권만 집중 육성하는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을 당장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수도권에 다시 규제완화로 과밀화가 심화된다면 수도권에선 인간적인 삶이 불가능해 질 수밖에 없다”면서 “반면 지방은 경제 기반이 붕괴되고 고사하게 될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충남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성무용 천안시장)도 지난 3일 천안시청에서 브리핑실에서 발표한 성명을 통해 “우선 지방을 살릴 수 있는 특단의 대책마련이 선행돼야 한다”며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강경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도의회(의장 강태봉)도 이날 오전 도의회청사 앞마당에서 집회를 갖고 규탄성명을 발표했다. 도의회는 “정부의 이번 수도권 규제완화 방안으로 지방경제는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며 “국론분열을 초래하는 수도권 규제완화를 즉각 철회하고, ‘선 지방발전 후 수도권 규제 완화’ 약속을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대전/ 심규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