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군의원 새해설계(10)-임금동 의원
상태바
군의원 새해설계(10)-임금동 의원
  • 김복실
  • 승인 2001.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로 뛰는 의정활동 하겠다
(1)3대 의회에 입문하여 역점을 두었던 부분으로는 농업의 기반시설 관련 도로, 경지정리, 농업요수, 과학적인 영농을 위한 지원대책과 농촌의 아동복지시설과 대책, 군민의 위생 등이다. 또한 군민 소득과 관련 건전한 사업을 육성하고 소비성 사업을 배제하여 군비 절약 등에 힘썼습니다.

특히 현지 방문으로 실정을 정확히 파악해 군정질문을 통해 미진한 부분을 지적하여 시정하였습니다. 적은 예산으로 많은 성과를 올린 것은 1999년 10월 6일 임시회의 군정질문과 현장답사로 1000만원의 예산을 확보 지방도 29호선 구항 갈산 도로변 가로수 제거로 교통사고의 예방과 가로스 그늘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막았으며 그 후 농민들로부터 농작물 수확증대에 많은 성과를 올렸다는 호평을 들었습니다.

2000년 9월 제80회 임시회 군정질문에서 특별교부세 5억원 배정 안된 경위, 군민생활체육진흥을 위한 추진방향과 실적, 주민숙원사업 늦어진 사유, 농어민 학자금 및 취약지 제초제와 표고버섯재배시설지원 실태, 농업용수 및 생활용수 점검실태갈산도시계획 재정비 계획, 태풍으로 인한 도복벼와 낙과 피해 조사 및 패해보상대책, 의약분업에 따른 휴폐업 대책 등의 질의를 통하여 개발 전략을 꼼꼼히 챙기는 한편 예년에 비해 많은 연구와 문제의 안건에 대해서는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한 뒤 질문하는 등 창의적이고 정책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군정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자부합니다.

(2)1. 홍성군의 자주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소득사업
2. 불요불급한 소비성 모든 사업은 배제 시급한 사업부터 균형있게 실시
3. 군민화합과 군민의 소리를 듣는 군정
4. 정확한 통계로 농산물 과잉생산(채소류 등) 억제 척도 있는 농정
5. 서해안고속도로 개통에 따라 농특산물 도심으로 출하하기 위한 물류센터 설치
(3) 1.구조조정으로 인한 인원감축에도 경상적 경비가 감소하지 않고 중액됨으로써 심사 분석 연구하여야 함
2. 2001년도 예산서를 검토함에 있어 긴축예산을 하기 위한 성의와 노력이 보인다.

(4) 본 의원이 바라보는 홍성군의 가장 시급한 현안(2번 1~4)이 의회의 권한인 행정감시와 자율권, 청원처리권, 의결 표명권 자료제출권 및 출석요구권을 발휘하여 실시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갈산 안면도간 4차선도로로 피해주민 최소화, 갈산도시계획 재정비, 농업의 기반시설 확충, 갈산질병예방, 과학적 영농을 위한 교육 및 시범사업, 축산폐수로 인한 환경오염 주민불편 민원 해소 등을 현지 답사를 철저히 실시하여 역점사업으로 하겠습니다.

(5) 존경하는 홍성군민 그리고 갈산면민 여러분 희망찬 신사년 한 해도 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같이하길 기원하면서 제3대 군의회 상반기 의정을 마감하고 후반기 의정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그래도 성숙된 자세로 앞에 열거한 사안에 중점을 두고 금년 한 해도 열심히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군민 여러분의 협조와 지도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