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군의원 새해설계(2) 황필성 의원
상태바
군의원 새해설계(2) 황필성 의원
  • 김복실
  • 승인 2001.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구 주민만 위한 의정활동 탈피
(1)주민숙원사업과 지역주민 복지 증진에 역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하였습니다.

첫째 지역의 균형 발전 입니다. 낙후된 지역의 마을안길 포장, 마을회관 신축, 간이상수도 설치사업 등 지역주민 소규모사업 해결을 위하여 지역주민과의 대화와 현지답사 등을 통하여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주민불편사항을 꼼꼼히 청취하고 분석하는 등 사전에 자료를 미리 준비, 집행부에 자료제공과 아울러 관계공무원과의 현장확인과 토론, 협의하는 방법으로 지역주민 숙원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둘째 지역주민 복지증진입니다.생활이 어려운 군민들이 많이 있습니다. 생계가 곤란한 사람에게는 당장 생계보호도 중요하겠지만 자활할 수 있는 기술 습득과 안정된 직업이 더욱 필요하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여 취로사업, 공공근로사업, 고용촉진훈련, 취업알선 등을 확대 추진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해 10월 1일부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이 시행됨에 따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수급자 조사를 철저히 하여 단 한 사람이라도 누럭되거나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하고 조건부 수급대상자에 대하여는 자활지원 계획을 내실있게 수립 시행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아울러 거동불편노인 방문진료사업, 암검진사업, 노인정방문건강관리사업 등을 추진할 때 보다 더 친절하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고마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생산적 복지체계 구축에 힘써 왔습니다.

(2)우리군은 축산군으로 돼지의 경우 축산세가 충남전체 사육두수의 27%를, 전국의 4.3%를 차지하고 축산관련 일일유통금액이 6억여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축산업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사업에도 힘을 기울여야 하겠지만 반면에 환경오염방지사업도 병행하여 추진하여야 할 과제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98년도부터 축산폐수처리장 보강사업과 축산물종합처리장 건설사업 등에 225억6700만원을 투자하여 추진하고 있으나 여러 가지 문제점 발생으로 정상적 추진이 되지 않고 있음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01년도에는 축산농가의 소득 향상과 축산 발전, 그리고 깨끗한 환경보호를 위하여 축산폐수처리장 보강사업과 축산물종합처리장 건설사업이 최우선적으로 정상 추진되어야 할 시급한 현안사업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잘된 계획- 무단방치 및 불법 주·정차 차량 견인

(4) 선거구 주민만을 위한 지역적인 의정활동에서 탈피, 홍성군민을 대상으로 한 광범위한 의정활동 전개로 균형있는 지역개발과 지역복지 증진 향상을 통하여 한 차원 높은 서해안 중심의 복지홍성 건설에 매진하겠습니다.

특히 2000년도에도 역점을 두어 의정활동 한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와 소일거리 제공, 재활시설 확충, 고용촉진훈련 활성화, 취로사업 및 공공근로사업, 노인정 의료서비스 강화 등 생산복지시책사업 추진과 군민들에게 부담을 주거나 규제하는 행정행위를 찾아서 개선함과 아울러 도로 확·포장 등 사회간접자본투자 등에 역점을 두어 의정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5)의원 개인 의정활동만으로는 군민의 소리를 다 듣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의원이 알지 못하고 지나치는 사항과 행정추진상 개선할 점, 건의·시정할 내용 등을 그때그때 자료나 정보를 제공해 주시거나 알려주시면 의정활동시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원들의 의정활동 사항을 군민들께서 직접 의회를 방문하여 방청을 하시고 잘못하는 내용에 대하여는 지적과 질책을, 잘하는 사항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