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의 젊은 기능인 발굴해 내겠다
상태바
홍성의 젊은 기능인 발굴해 내겠다
  • 현필재 기자
  • 승인 2008.03.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기업을 찾아서 /승화프랜트산업(주)

구항면 오봉리98-3번지 14만1900여㎡ 부지위에 년 매출액400억여 원의 중견기업이 2006년6월에 입주했다. 본사는 서울에 두고 있으나 경기도 남양주에 있던 공장을 넓은 부지확보와 해외진출의 기지를 확보하기위해 홍성으로 이전한 승화프랜트산업주식회사(대표이사 이기옥)는 ‘프랜트설비 및 철강구조물에 대한 프로젝트관리, 제작, 건설, 서비스제공 업체이다.

1992년도 창립하여 그동안 ‘서울역고가도로’ 램프개축 공사, ‘한국국제전시장’육교건설 등 국내의 크고 작은 수많은 건설 현장에서 고객감동을 이끌어온 중견 업체이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사주의 신기술 개발노력과 철저한 품질관리 그리고 인간존중의 경영관리에 있었다.”는 것이 이 회사 황인철 전무이사의 설명이다.

이 공장에 현재는 총8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그중에 단순노무와 구내식당 운영자등 30여명이 공장 인근 홍성주민이다. 공장이전이 완료되면 전문기술자 등 19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면서 황인철 전무는 “가급적 홍성의 젊은 기능인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다. 외지에서 오는 사원들도 가족까지는 힘들겠지만 공장근무자들은 홍성에 주소를 두도록 할 계획이다.”고 했다.

앞으로 ‘승화(주)’와 같은 중견기업을 유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황인철 전무는“우리공장이 홍성으로 오는데 인허가 관련하여 3년여 기간이 걸렸다. 부지가격이 비싸고 막상 매입하려 하면 더 많은 땅값을 요구하여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군에서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싼 가격으로 분양하는 방법밖엔 없다.”고 했다.

인구증가와 고용창출 그리고 세수학보에 효자가 되는 기업유치는 공장설립인허가 관련하여One-Stop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저렴한 가격으로 부지를 분양 할 때 수도권의 많은 기업들을 유치할 수 있다는 설명인 것이다.

현재 홍성지역은 도청유치에 따른 많은 인푸라가 조성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수도권이나 중국 등 외국으로 이전했던 기업들의 유턴 관심 지역이다. 우리가 자랑스럽게 생각했던 ‘서해안의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우리의 노력 여하에 따라 다가올 수 있는 시점에 와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