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 DJ "시간 없다, 빨리 뭉쳐라" >
상태바
< DJ "시간 없다, 빨리 뭉쳐라" >
  • 홍성타임스
  • 승인 2007.07.1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김대중(金大中. DJ) 전 대통령은 12일 "지금은 시간이 없다. 목소리를 높일 때가 아니고 실천에 나설 때로 사명감을 갖고 빨리 뭉쳐야 한다"고 밝혔다.

   김 전 대통령은 이날 대선출마 인사차 예방한 천정배(千正培) 의원을 만나 "국민이 범여권에 바라는 것은 대통합을 통해 한나라당과 일 대 일로 경쟁하라는 것으로, 그렇게 해야만 국민에게 잃은 신뢰를 다시 얻을 수 있다"며 이 같이 주문했다고 천 의원이 주도하는 민생정치모임 소속 정성호 의원이 전했다.
김 전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우리당 해체' 문제 등을 놓고 교착상태에서 빠진 범여권의 통합을 재차 압박하기 위한 차원으로 보인다.
김 전 대통령은 "정치의 대도는 대통합의 길이다. 국민들은 이대로 가면 선거도 못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하고 있다. 일대일 구도로 가면 `시소게임'이 될 것"이라며 대통합의 절박성을 거듭 주장했다고 한다.

   그는 또 "입으로만 국민, 국민 하는 사람들이 있는 데 정말 어렵고 국민이 혼란스러울 때 방향을 잘 잡아주고 국민이 당황하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며 "정책 부분은 열린우리당이나 민주당이 해왔던 대로 하면 되고, 다만 지금 국민들은 대통합을 해 여야 일 대 일의 선거판이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 정부, 참여정부가 일관되게 추진해온 남북화해협력, 평화통일의 햇볕정책이 `도로 아미타불'이 되지 않고 우리가 북미협상에서 소외되지 않으려면 평화개혁세력의 대통합을 통해 남북관계 개선에 노력한 사람들이 정치 리더십에 참여하고 이러한 역사의 흐름에 동참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전 대통령은 천 의원이 "국민의 요구는 무조건 대통합을 하라는 것으로, 대통합을 하지 않으면 대선 뿐 아니라 총선에서도 공멸하는 것이며 총선만을 생각하는 정치인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한 데 대해 공감을 표시한 뒤 "총명하고 소신과 실천력이 있는 정치인인 만큼 국민의 걱정을 덜어주는데 앞장서달라"고 격려했다.

   hanks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07/07/12 15:50 송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