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美 취업이민 영주권 수속 전면중단 논란>
상태바
<美 취업이민 영주권 수속 전면중단 논란>
  • 홍성타임즈
  • 승인 2007.07.0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연합뉴스) 김계환 특파원 = 미 국무부와 이민당국이 애초 약속과는 달리 취업이민 영주권 수속을 전면 중단, 이민 관련단체의 반발을 사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국무부가 7월부터 두달간 취업이민 영주권 신청을 받겠다던 약속과는 달리 문호개방 예정일이었던 지난 2일 전면중단을 발표하면서 이민변호사들이 항의시위를 벌이는 등 논란이 되고 있다고 4일(현지시간) 전했다.

   국무부는 당시 취업이민 영주권 신청을 처리하는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서비스국(USCIS)의 갑작스런 적체 해소 노력으로 인해 예고했던 6만개의 비자를 내줄 수 없게 됐다면서 새로운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오는 10월 이후 취업이민 영주권 수속을 재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국무부의 발표는 7월2일부터 취업이민 영주권 수속을 받겠다는 발표를 사전 예고도 없이 뒤엎은 것이며 수속 연기에 따라 성실하게 수속을 준비해온 신청자들이 평균 66% 인상된 수속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데 문제가 있다고 뉴욕타임스는 지적했다.

   이와 관련, 미국이민법재단(AILF)은 성명을 통해 국무부와 USCIS가 규정에 따라 적법한 이민을 희망했던 사람들을 농락하고 이들을 상대로 광고상품으로 꾀어서 비싼 물건을 파는 후림 상술을 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강력 비난했다.

   하원 법사위 이민소위 위원장인 조이 로프그렌(민주. 캘리포니아주) 의원도 콘돌리자 라이스 국무장관과 마이클 처토프 국토안보부 장관에게 보낸 서한에서 국무부의 이번 결정이 관련법을 위반하고 이민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위협할 수 있다는데 우려를 표명한다면서 이번 일로 연방정부가 피소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