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공천 ‘눈치보기’ … 안개국면 7명 떠올라
상태바
공천 ‘눈치보기’ … 안개국면 7명 떠올라
  • 홍성신문
  • 승인 2005.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출마예정자 프로필
역대 어느 선거보다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군수 선거는 현재 7명의 후보군이 자천타천 거론되고 있다.
아직까지 한나라당 등 정당공천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선거에 임박하게 되면 후보군이 3~4명으로 줄어들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 다수의 출마예정자가 한나라당 공천을 희망하고 있어 이같은 예측에 설득력을 더해주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나라당 관계자는 “군수선거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출마예정자들 중 다수가 한나라당 공천을 희망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공천과 관련돼 결정된 것이 없다. 경선을 실시할 것인지, 낙점을 할 것인지도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라고 말했다.
경선을 실시할 경우 관련법 개정에 따라 경선에 참여했다 떨어진 후보의 경우 출마를 법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얼마만큼 경선에 참여할 것인지 여부도 가늠하기 어려운 실정이며 경선 낙선자 중 일부는 도의원 선거로 방향을 선회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실정이다.
또 낙점을 할 경우 공천을 받지 못한 후보 중에는 다른 정당 공천을 노릴 수도 있으나 열린우리당의 경우 이두원 후보를 내세울 것이 확정적이며 가칭 국민중심당 역시 김석환 전 충남도의회 의사담당관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있어 이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출마를 포기하는 후보도 나타날 것이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한나라당 공천을 희망하는 군수 출마예정자들은 홍문표 의원의 마음을 잡기 위해 전력투구 하고 있는 실정이다.


강철수
생년월일 : 1955년 7월28일(만 50세)
본적 : 충남 보령시 궁촌동 45번지
주소 : 홍성군 홍성읍 대교리 4구 4-15번지
학력 : △대천초 △천안중 △홍성고(29회)
주요경력 : △홍성교도소교정협의회 7개시·군 연합회장 △법무부 중앙협의회 교정위원 △대전지방교정청 교정위원(현) △홍성교도소 교정협의회 고문(현)
소속정당 : 한나라당
출마의 변 : 군수는 CEO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왕성한 외부활동으로 군 발전을 추구해 나가야 한다고 본다. 군정 전 분야를 개혁해 군정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야 할 시점이다. 업적위주의 공직풍토 조성은 물론 군정과 관련된 전 분야에 새판짜기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김석환
생년월일 : 1945년 5월30일(만 60세)
본적 : 홍성군 홍북면 노은리 114번지
주소 : 홍성군 홍성읍 옥암리 265-2번지
학력 : △산수초(9회) △홍성중(10회) △홍성고(18회)
주요경력
△홍성군 기획감사실장
△도의회 의사담당관
△충남도 농업기술원 총무과장
△충남도 공무원교육원 교수
△충청경제사회연구원장(현)
소속정당 : 국민중심당
출마의 변 : 34년간 홍성군청과 충남도청에서 근무하며 축적된 행정경험을 토대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구현에 마지막으로 봉사할 기회를 갖고자 한다.


이두원
생년월일 : 1964년 9월16일(만 41세)
본적 : 홍성군 서부면 궁리 28번지
주소 : 홍성군 서부면 궁리 28번지
학력 : △서부초(42회) △갈산중(27회) △안양공고 △충남대 낙농학과
주요경력 : △전국한우협회 홍성군지부장 △충남농민연대 공동대표 △홍성지방자치개혁연대 회장 △대전충남한우조합장(현) △전국자치분권연구소 이사(현)
소속정당 : 열린우리당
출마의 변 : 자치단체 운영의 기본 틀은 지역경영을 바탕으로 농업의 부가가치 향상을 통해 지역경제의 불확실성을 공세적으로 방어해야 한다. ‘홍성군 농업주식회사’ 개념을 도입해 국가적 난제인 농업문제를 정면돌파해 나가겠다. 또 홍성군 전역 공원화, 교육·문화도시 건설, 여성·노인복지 새모델 창출을 위한 기회를 갖고자 한다.


이종건
생년월일 : 1942년 5월5일(만 63세)
본적 : 홍성군 구항면 공리 281번지
주소 : 홍성군 홍성읍 대교리 224-3번지
학력 : 구항초(17회)
주요경력
△홍성군 부군수
△충청남도 도의회 의사담당관
△해병대전우회 홍성군지회장
△구항초총동창회장 △충남도의원(현)
소속정당 : 한나라당
출마의 변 : 35년간의 공직에 몸담아 오며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실현시키고자 한다. 홍성군 부군수 및 충남도의원으로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의 현안문제 파악과 해결방법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지역을 위해 마지막으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싶다.


이철학
생년월일 : 1946년 5월12일(만 59세)
본적 : 홍성군 홍동면 금평리 214번지
주소 :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276-3번지 신천아파트 다동 209호
학력 : △홍동초(34회) △검정고시(중학교 과정) △예산농고(52회) △경희사이버대학
주요경력 : △홍성군청 문화공보실장 △재무과장 △기획관리실장 △홍주라이온스클럽 회원
소속정당 : 한나라당
출마의 변 : 40여년 공직생활을 충남도와 홍성군에 봉직했다. 실과장 8개 부서와 3개 읍면에 재직하며 쌓은 풍부한 행정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적이고 개혁적인 지방자치를 실현하는데 봉사하고자 한다. 또 획기적인 지방재정 자립도 향상으로 살기좋은 홍성군을 건설하며 언행이 일치하는 지도자상을 구현해 나가고자 한다.


채현병
생년월일 : 1949년 2월24일(만 56세)
본적 : 홍성군 홍동면 구정리 453번지
주소 :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8-3번지 신천무궁화아파트 502호
학력 : △홍동초(36회) △홍성중(13회) △홍성고(21회) △대전공대 중퇴
주요경력 : 홍성군수(현)
소속정당 : 한나라당
출마의 변 : 지방자치단체 운영에 있어 단체장의 전문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30년간의 행정경험과 민선 3기 군정을 이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홍성군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지 잘 알고 있으며 능력도 있다고 자부한다. 그동안 군민과 함께 공유하며 추진해 온 지역발전의 비전을 중도에 포기할 수 없고 반드시 실현시켜야 될 책임감이있기에 다시 한번 군민 여러분들의 심판을 받고자 한다.


한기권
생년월일 : 1954년 4월30일(만 51세)
본적 : 홍성군 금마면 죽림리 225번지
주소 :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231번지
학력 :
△금마초(33회)
△홍성중(18회)
△예산농업고등전문학교(6회)
△청운대학교 경영학과 △청운대 대학원(경영학 석사)
주요경력: △홍성군장애인협회 후원회장 △홍성경찰서 청소년선도위원장 △홍성라이온스클럽 회장 △법무부 범죄예방위원회 홍성지구회장(현) △홍성군의회 의장(현)
소속정당 : 한나라당
출마의 변 : 홍성군이 인구감소는 물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지역거점도시로서의 위상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 홍성의 행정개혁과 지역발전을 위한 확실한 청사진을 마련하고 실현하는데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