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도의원 출마예정자 프로필
상태바
도의원 출마예정자 프로필
  • 홍성신문
  • 승인 2005.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선거는 1선거구의 경우 이종건 도의원이 군수 출마를 결심해 무주공산인 상태다. 현재까지 출마의사를 밝힌 사람은 오배근 홍성군생활체육협의회장 한명 뿐이다.
2선거구의 경우 이은태 도의원 독주체제로 풀이되고 있다. 이 의원 외 출마의사를 밝힌 후보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그러나 군수공천 탈락자 중 도의원 출마로 선회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변수는 남아 있다.
한편 전용설 전 도의원도 출마예상자로 거론되고 있다.


오배근
생년월일 : 1955년 2월 24일 (만 50세)
본적 :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187번지
주소 :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571-1 평일빌라 302호
학력 : △홍성초(57회) △홍성중(19회) △홍성고(27회) △인천대학
주요경력 : △(주)육성ㆍ맥시칸ㆍ경우ㆍ맥시칸산업 대표이사 △홍주라이온스클럽 17대 회장 △충남대경영대학원 총동창회장 △홍성군생활체육협의회장(현) △홍성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현)
출마의 변 : 홍성군이 교통의 중심지 뿐만 아니라 경제, 교육, 문화, 체육 등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행정경험보다는 오랫동안 사회활동을 하고 기업경영을 하면서 쌓은 경영 노하우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를 위해 불도저 같은 추진력과 설득력이 필요한데 저의 평소 성격과 열정적 행동이 잘 부합된다고 본다. 그래서 많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토대로 홍성의 발전과 충남의 균형발전을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


이은태
생년월일 : 1958년 12월 23일(만 46세)
본적 : 홍성군 장곡면 화계리 64번지
주소 : 홍성군 광천읍 신진리 511-3 우주은하아파트 1107호
학력 : △장곡초(46회) △광흥중(21회) △홍주고(1회) △대전대학교 재학중
주요경력 : △광천중학교 운영위원장 △광천청년연합회 회장 △광천고등학교 운영위원(현) △충청남도 도시계획 심의위원(현) △충청남도의회 의원(현)
소속정당 : 한나라당
출마의 변 : 민선자치 15년은 민주적 도정의 새로운 뿌리를 내리는 기간이었다. 지방자치의 출현으로 통제적, 하향적 대상이던 도민이 주인이 되는 길이 열렸다. 하지만 민선자치는 갈 길이 멀다. 현재 운용되고 있는 지방자치제도는 중앙 정치권과 정부가 만든 것으로 당사자인 지방이 주체성을 가지고 의견을 반영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초선 의원의 열정만으로는 부족했다는 점을 아쉽게 생각하며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경험을 토대로 후회없는 의정활동을 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