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여건 변화 대응 능력 영농교육
상태바
여건 변화 대응 능력 영농교육
  • 류재중
  • 승인 2003.1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 영농교육 8과목 44회 계획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광현)는 지난 19일 소회의실에서 산업과, 축산과, 읍·면 산업담당, 농협 지도담당자, 농업관련 유관기관 담당자, 전문지도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4년 새해영농설계교육추진협의회을 갖고 세부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홍성군 새해영농설계교육은 내년 1월 5일에 시작하여 30일까지 벼농사, 환경농업, 고추·마늘, 한우, 양봉, 사슴, 딸기, 농촌여성반 등 8개 교육과정 총 44회에 걸쳐 교육인원 46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현재 분야별로 지역실정에 맞는 교재를 제작하였으며 각 작목별로 유명한 강사와 경영우수사례 농업인을 강사로 초빙할 계획이다. 또한 빔프로젝터, 슬라이드, 실물 화상기 등 첨단교육장비를 활용하여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교관요원들이 완벽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영농설계교육의 주요 교육내용은 공통과목으로 농업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향상에 중점을 두었다며 전문과목은 지역별 전략품목을 중심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소득증대에 기여할 핵심기술을 중점 교육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한 영농기술교육의 전과정에 걸쳐서 부부가 같이 참석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교육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