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예산 행정구역 통합 필요”
상태바
“홍성·예산 행정구역 통합 필요”
  • 윤종혁
  • 승인 2024.03.25 08: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식 군의원 5분발언

홍성군의회 권영식 의원이 홍성·예산 행정구역 통합 필요성을 주장했다.

권 의원은 지난 18일 5분발언을 통해 “홍성군과 예산군은 이미 지역 소멸의 위기에 놓여 있다. 현재 인구정책의 한계를 인정하고,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정책 전환이 이뤄져야 한다. 이를 위해 홍성군과 예산군 통합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홍성군과 예산군은 서로 인접한 지역으로 충남도청신도시라는 교집합 외에도 역사와 문화, 산업 등 다양한 측면에서 유사성을 가지고 있어 여타 지역들에 비해 통합의 당위성이 크다”며 “홍성군과 예산군의 통합은 불필요한 논란과 지역 분열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안”이라고 밝혔다.

권영식 의원은 “홍성·예산 통합은 충남혁신도시와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성공 확률을 높이고, 홍성과 예산 지역이 진정한 충청남도 수도로 지위를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정구역 통합 추진의 첫 단계로 양 군의 주민들이 통합 필요성과 장단점을 정확히 인지하고, 그에 대한 주민 간 논의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사회 활동을 촉진시키고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4-03-27 10:19:32
5분발언 마땅한 거 없을 때마다 행정구역 통합 얘기 한 번씩 해 주는 듯. 지난번에 왜 실패했는지 생각해보고 뜬구름 잡는 얘기말고 실천적인 방안을 내놓는 얘기를 좀 하면 좋겠다. 홍성군에서 항상 일방적으로 화두로 던지기만 해놓고 항상 통합 불발 원인을 예산군 탓으로 돌려대니 진척이 있을리가 있나. 통합하자고 먼저 얘기 꺼낼거면 내 놓는 거라도 먼저 있든지. 괜히 홍성신문 보는 홍성군민은 예산군 싫어하고, 예산군은 뜬금없이 옆동네에서 니 탓이니 어쩌니 하니 어이없고... 갈 길이 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