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의료원 김동록·복현수, 응급환자 구조
상태바
홍성의료원 김동록·복현수, 응급환자 구조
  • 노해림 기자
  • 승인 2024.03.1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지로 쓰러진 남성 심폐소생술 실시
 홍성의료원 김동록(사진 왼쪽) 직원과 복현수 직원이 응급환자를 구했다. 사진=홍성의료원

홍성의료원 김동록 직원과 복현수 직원이 심정지로 쓰러진 남성을 구조했다.

김동록·복현수 직원은 지난 7일 오후 업무가 끝나고 복귀하던 중 홍성읍 대교리 미주슈퍼 앞에서 쓰러진 남성(54세)을 발견했다. 남성은 헉헉 소리를 내며 자전거에 다리가 엉켜있는 채로 쓰러져 있었다. 소리를 듣고 남성에게 다가가서 확인해 보니 숨을 쉬지 않아 곧바로 심폐소생술에 들어갔다.

두 직원은 의료원에서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응급처치를 진행했다. 김 씨는 ‘심폐소생술은 의식 여부와 상관없이 숨이 안 쉬면 계속해야 한다’고 배워 구급차가 올 때까지 심폐소생술을 진행했다. 같이 있던 복 씨는 머리를 받쳐주며 환자 의식을 계속해서 확인했다.

김동록 직원은 “병원에서 일하다 보니 환자가 보이면 나도 모르게 가게 된다. 만약에 일반인이었으면 몰랐겠지만, 병원에서 교육을 받다 보니 잘 처치할 수 있었다. 몸이 먼저 반응해서 하게 됐는데 죽어가는 환자에 손을 대는 순간 마음이 아주 무거워졌다. 사실 혼자 하는 것보다는 역할 분담이 굉장히 중요한 건데 같이 있던 직원과 잘 맞았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구조된 남성은 홍성의료원에서 응급조치하고 원광대병원으로 이송됐다. 현재는 회복한 상황이라고 알려졌다. 홍성의료원 김건식 원장은 “홍성의료원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해서 진행해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