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금마 가야마을 사천나무 마을제
상태바
금마 가야마을 사천나무 마을제
  • 윤종혁
  • 승인 2024.03.1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주민 건강과 행복 기원
금마 가야마을 주민들이 지난 10일 사천나무 앞에서 마을제를 지냈다. 사진=김영팔 이장

금마면 가산리 가야마을(이장 김영팔)이 지난 10일 사천나무 앞에서 ‘사천나무 수호신 마을제’를 지냈다.

주민과 내빈 등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마을 주민들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사천나무 앞에 차렸다. 김영팔 이장은 축원문 낭독을 통해 “지난해 가야마을은 물론 금마면민과 출향인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 풍년 농사로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보살펴 준 수호신님께 감사드린다”며 “금년에도 풍년 농사로, 풍요롭고 웃음이 만발하는 인심좋은 고을이 되도록 굽어 살펴 달라”고 기원했다.

이어 “자연재난과 분쟁으로부터 우리 고을이 안전할 수 있도록 지켜 주시고, 가야마을이 더욱 풍요롭고 인심좋은 고장으로, 이웃 간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껴주고, 항상 웃음꽃이 만발하는 으뜸 마을이 되도록 보살펴 달라”고 말했다.

‘사천나무 수호신 마을제’는 매년 음력 2월 초하루 주민 모두가 한 해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마을제다. 500년이 넘은 나무에서 잎이 전체적으로 피어오르면 풍년이 들고, 한쪽에서부터 피어오르면 흉년이 진다고 전해지고 있어 마을 주민들이 지금까지 나무를 보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