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 승마 명성 되찾기 위해 노력
상태바
홍성 승마 명성 되찾기 위해 노력
  • 김영찬 기자
  • 승인 2024.02.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승마협회

홍성군승마협회는 승마협회 회원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엘리트 선수 발굴, 육성과 지원을 통해 전국체전 등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홍성군수기 승마대회를 열고 승마 대중화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홍성군승마협회의 회원은 200여 명으로 유소년 승마회원도 많이 있다. 사진 홍성군승마협회

선수 발굴, 육성 지원

홍성군승마협회는 현재 양진용 회장과 21명의 협회이사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200여 명의 회원이 있으며 서부면에 위치한 홍성군승마장, 용봉산유소년 승마장 두 곳의 시설을 통해 승마를 즐기고 있다. 올해는 서부중 유소년 선수 2명을 발굴해 전국체전 충남대표를 목표로 육성 중이다.

작년부터는 제1회 홍성군풀뿌리 승마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는데 선수들과 동호인들의 호응이 무척 좋았다. 홍성군승마협회는 앞으로 꾸준히 자체대회를 열고 승마문화 대중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홍성군승마협회는 지난해부터 자체 승마대회도 개최하는 등 승마인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 홍성군승마협회 
홍성군승마협회는 지난해부터 자체 승마대회도 개최하는 등 승마인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 홍성군승마협회 

승마 대중화 선도

승마가 고급 스포츠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홍성군승마장을 운영하면서 문턱이 많이 낮아진 상태다. 홍성군승마장을 방문하면 체험승마도 가능하며 4개의 동호회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승마를 더 쉽게 즐길 수 있다. 승마협회에서는 선수 발굴에도 힘을 쓰지만 생활체육으로 승마를 즐기는 것도 권장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이 승마를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생활선수로 승마를 즐기는 아이들도 많다.

더 많은 관심, 지원 필요

홍성군승마협회는 작년부터 홍성군체육협회 정회원 단체로 가입했다. 하지만 도민체전에서는 생활체육종목일뿐 정식 종목으로 채택은 되지 않은 상태다. 그동안 홍성군승마협회 선수들은 충남대표로 다수의 전국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올리기도 했지만 정식종목이 아니라 사람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빈약하다.

홍성군승마협회는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과 성원을 바라고 있다. 승마경기에는 선수의 자질도 중요하지만 우수한 말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는 홍성군승마협회 성적이 최근 좋지 못한 것과 무관하지 않지만 지금 키우고 있는 말들 중에 우수한 말들이 다수 있어 앞으로는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홍성군승마협회는 올해 처음으로 홍성군수기 대회를 연다. 이 대회를 잘 준비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서산 대회와 도민 체전에서 상위입상을 노릴 계획이다. 최승용 승마협회 사무장은 “선수 육성과 함께 협회가 가진 우수한 말을 체계적으로 조련하고 있다. 앞으로 홍성 승마의 명성을 찾아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