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11 (월)
읍·면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이/모/저/모
  • 노해림 기자
  • 승인 2024.01.2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면, 이장회의 및 주민자치회의 개최

서부면이 지난 23일 서부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각 마을 이장, 군·면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 안내 △공익직접지불금 등록신청 홍보 △설 명절 대비 쓰레기 수거 계획 및 대청소 협조 등을 안내했다. 다음 날인 24일 서부면문화누리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장영현 서부면장과 김관진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해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3년 감사결과보고와 부회장, 사무국장 선임 및 2024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갈산면, 새마을부녀회 이·취임식 개최

갈산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2일 갈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부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나봉희 회장이 이임하고, 최문경 회장이 취임했다. 나봉희 이임회장은 “부녀회 활동을 변함없이 지지해 주고 따라와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겠다”고 전했다. 최문경 취임회장은 “회장님들이 그동안 탄탄히 다져놓은 토대를 발판 삼아 새마을 회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우리 지역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곡면 산성리 영농부산물 수거·파쇄 캠페인

홍성군이 지난 22일 장곡면 산성리에서 영농부산물 수거·파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영농부산물 소각으로 인한 산불이 많이 발생해 산불 예방 및 경각심 확산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홍성군산림녹지과, 충남도, 홍성군산림조합,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산림인접 농지에서 영농부산물을 수거·파쇄하고 영농부산물 소각행위 금지 홍보 캠페인과 드론 산불 예방 공중계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불 예방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효과, 파쇄된 부산물 퇴비 활용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궁화어린이집, 광천읍에 ‘사랑의 저금통’ 전달

무궁화어린이집(원장 박근)이 지난 19일 광천읍에 30개의 사랑의 저금통으로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원아들과 직원들이 함께 모은 성금으로 지역 내 어려운 가구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할 예정이다. 무궁화어린이집 박근 원장은 “좋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전달을 통해 아이들이 나눔을 통한 행복감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동규 광천읍장은 ”소중한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성금은 소외된 이웃 및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결성면, 마을 이장 25명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
결성면은 지난 23일 고중섭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마을 이장 25명에게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차에 탈부착 할 수 있는 산불조심 자석시트를 배부했다. 명예 산불감시원은 마을별로 보유 중인 산불진화장비 등을 적극 활용해서 산불 발생 시 신속히 진화할 수 있는 태세를 확립하고, 산불 예방 최전선에서 농산폐기물 및 생활쓰레기의 소각 행위 근절과 산불 발생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고중섭 회장은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불법 소각 행위 등을 철저히 감시하겠다”고 밝혔다.

 

홍북읍 2024년 첫 이장회의 개최
홍북읍은 지난 25일 홍북읍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첫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퇴임한 당산마을 김상홍 이장과 상리마을 장주혁 이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당산마을 조철환 이장과 자경2마을 신현아 이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주민화합과 홍북읍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회의에서는 기본형 공익직불사업 안내 및 부정수급 방지 등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공익직불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과 신청 기간을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