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읍·면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이/모/저/모
  • 윤종혁
  • 승인 2024.01.2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읍주민자치회, 1월 월례회의 개최
홍북읍주민자치회(회장 정윤)는 지난 18일 홍북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1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2023년 위원회비 및 수강료 사용내역 등에 대한 감사 보고에 이어 지난 8일부터 개강한 홍북읍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사항을 공유했다. 2024년도 예산 운영 방안에 대해 심의하고 의결했다. 또한 2024년도 주민총회 개최 시기를 논의하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광천라이온스클럽, 물품 기탁 이웃사랑 실천
광천라이온스클럽(회장 신경진)이 지난 18일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이번 물품 기탁은 저소득 재가 식사배달 노인 및 재가 결식 복지 사각지대 가구 44가구에 반찬 배달사업이 1월과 2월은 사업비가 없어 진행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듣고 추진하게 됐다. 광천라이온스클럽이 기탁한 물품(반찬세트)은 간단한 간편식과 함께 각 가정으로 전달됐다. 신경진 회장은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기부문화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 개최
서부면은 지난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주민위원회(공동위원장 장영현·장정훈)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주민위원 및 농업정책과 농촌활력팀, 한국농어촌공사, 건축사사무소 신일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행계획 수립 및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2025년까지 총 40억원을 투자해 이호리를 중심으로 상생체육센터를 신축·운영하고, 교육·문화·복지 등 생활SOC를 확충하는 사업이다.

 

구항면, 아파트 거주 기초생활수급자 실태조사 실시
구항면은 고립가구 해소를 위해 아파트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생활 실태조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실태조사는 외부인의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아파트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 가구를 집중 조사한다. 사회보장급여 및 서비스가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함이다. 상담을 통해 가구별 복지욕구를 파악해서 가구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를 제공한다. 필요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인 개입 및 모니터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종수 은하면장, 경로당 방문 ‘소통 행정’
조종수 은하면장이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26개 경로당을 모두 방문하며 각 마을 노인회장 및 노인들께 부임인사를 드리는 것으로 본격적인 면정 업무를 시작했다. 조종수 면장은 각 경로당을 순회하며 마을 노인들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묻고, 경로당 이용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추운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내 각종 시설물을 점검하고 난방기기 정상 가동 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폈다.

 

홍북읍 2024년 첫 번째 기관·단체 회의
홍북읍은 지난 17일 홍북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홍북읍 기관·단체장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두철 홍북읍장과 임환수 홍북읍노인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의 단체장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3년 홍북읍 기관·단체협의회 결산안 보고 및 2024년 운영방향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교류하며, 홍북읍 발전을 위해 협력과 협조를 약속했다. 김두철 읍장은 “홍북읍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주고 계신 기관·단체장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