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지사협, 제7기 실무협의체 출범
상태바
홍성지사협, 제7기 실무협의체 출범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4.01.2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필 신임 실무위원장 선출
“따뜻한 복지 도시 구현 노력”
제7기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했다. 유성필(사진 가운데) 신임 실무위원장, 이정희(두 번째 줄 왼쪽에서 두 번째) 실무부위원장이 선출됐다. 사진=홍성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7기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했다. 신임 실무위원장으로 유성필 위원이 선출됐다.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홍성지사협)가 지난달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7기 실무협의체 위촉식을 진행했다. 위촉된 위원은 41명이다. 유성필 위원은 제6기 홍성지사협에서 사회협력분과장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실무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실무부위원장에는 제6기 실무부위원장을 맡았던 이정희 위원이 연임을 결정했다. 

유성필 실무위원장은 “제7기 실무위원장으로 홍성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 도시 구현을 위해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1인 가구 증가, 고독사, 가족 돌봄 부담 등 새롭고 복합적인 복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단위로 다양한 사회보장을 계획하고 모니터링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윤 공동위원장은 “제7기 실무협의체가 새롭게 출범했다. 밝은 홍성을 만들기 위해 11개 읍면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지사협은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사무국, 11개 읍·면 협의체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마음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민·관 협력 네트워크 역할을 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회보장 자원 발굴 등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전문위원회 구성을 통해 홍성군 지역사회복지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