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사업 성과 바탕으로 지역 특화 사업 발굴”
상태바
“사업 성과 바탕으로 지역 특화 사업 발굴”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3.12.2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 HiVE 사업 성과 포럼 실시
혜전대가 지난 14일 창의관에서 홍성군 컨소시엄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성과 포럼을 진행했다. 사진=혜전대

혜전대가 지난 14일 혜전대 창의관에서 홍성군 컨소시엄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성과 포럼을 실시했다.

이번 성과 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지속되고 있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거버넌스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사업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 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분야를 선정하고, 이에 맞춰 교육 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홍성군과 혜전대는 농축산 분야를 지역 특화분야로 정하고, 미래형 농축산 푸드테크 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산학관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목표를 두고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날 성과포럼에서는 △평생직업교육과정 수기공모전 시상식충청대 송승호 총장의 기조강연 △HiVE 사업 결과 보고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 △학과별 산학협력 방안 모색 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혜전대 이혜숙 총장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이 올해는 보다 안정적인 궤도에 올라 우수한 사업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던 뜻깊은 한 해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2년간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에 특화된 사업을 발굴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