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읍면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이모저모
  • 윤종혁
  • 승인 2023.08.0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바르게살기위원회, 취약계층 에어컨 지원
바르게살기운동 홍성읍위원회(회장 오문영)는 폭우가 끝나고 폭염이 한창이던 지난달 31일 에어컨 없이 생활했던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무상으로 에어컨을 설치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생업에 종사하는 회원들 중 에어컨 설치업을 하는 회원과 함께 대상 가정을 방문해서 에어컨을 무상으로 설치해줬다.

 

내포신도시 이끌어 갈 홍북읍 신청사 개청
홍북읍 신청사 개청식이 지난 1일 진행됐다. 개청식은 홍북읍 주민자치교실의 풍물·난타·색소폰 및 전자현악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현판 제막식, 청사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922㎡로 조성돼 행정과 문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은하면, 남양주시 수동면과 자매결연
은하면주민자치회(회장 이정식) 회원 22명은 지난달 20일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해서 재매결연 협약식과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은하면주민자치회와 남양주시 수동면주민자치위원회는 상호 정보를 교류하고, 농수산물 직거래 및 마을축제 등 각종 행사 시 초청, 상호 협력해서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링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세승, 공공위원장 라대경)는 지난달 22~23일 리솜 스플라스에서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링 활동 ‘해피투게더 레크레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자녀 멘티 17명과 멘토 15명이 참가해 물놀이와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상호 정서 교류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이 됐다.

 

금마 구암힐링공원, 관광명소 자리매김
금마면 송암리 구암마을에 위치한 구암힐링공원이 금마면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구암힐링공원에는 약 200m의 하우스터널이 있는데, 1m이상 되는 수세미가 터널 전체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수세미 하우스터널 방문을 희망하는 개인, 기관과 단체는 구암마을 이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천 ‘잇슈창고’서 음악극 개최
광천읍 대평리에 위치한 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에서 지난달 27일 음악극이 개최됐다. 음악극에는 우리문화 전문 연희단체 ‘꾼’이 사람이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노년이 되어 죽음을 바라보게 되는 한 여인의 인생을 담은 전통문화공연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의 소리, 퍼포먼스, 민요, 마술로 표현해 감동과 재미를 선물했다.

 

결성 만해문학체험관 1층 북카페 개방
홍성군이 한용운 선사의 삶과 문학이 함께하는 만해문학체험관 북카페를 지난 1일부터 열린 공간으로 개방해서 한용운 생가지를 찾아오는 누구나 책과 쉼, 역사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방문객의 편의를 높인다. 1층 북카페는 실내 8석이고, 안쪽 교육실 24석은 공유 플랫폼으로 체험학습, 모임, 회의 장소 등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