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3.07.22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청요리’ 짜장면 나눔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는 지난 14일 중화요리 전문점 ‘청요리’와 함께 시각장애인 30명을 초청해 짜장면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나눔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진행된다.

 

갈산초,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수학여행
갈산초등학교(교장 장경순)는 지난달 19~24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모스크와 왕궁,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을 방문했다.

 

홍성여고, 자율교육과정 ‘꿈길’ 운영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김은경)는 지난 10~14일 ‘꿈길’ 주간으로 정해 학교 자율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전문가를 초청해 생생한 현장을 배우거나 현장을 방문해 체험했다.

 

충남서부보훈지청·홍성역 업무협약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김남용)과 코레일 홍성역(역장 김명철)은 지난 12일 보훈문화 확산과 지역 문화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결성초, 학생인권교육 주간 운영
결성초등학교(교장 조미용)는 지난 13일 전 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생인권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13일의 단톡방> 저자 방미진 작가를 초청해 대화를 나눴다.

 

대정초, 전통 문화 탈춤 배우기 행사
대정초등학교(교장 이준희)는 지난달 하순부터 지난 13일까지 ‘우리 전통의 멋 강령 탈춤 배우기’ 행사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강령탈춤의 기본동작을 배워 공연까지 했다.

 

금마초, 마음건강 스트레스 제로 체험학습
금마초등학교(교장 김선수)는 지난 12일 리솜 스플라스 워터파크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스트레스 제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물놀이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배웠다.

 

홍성의료원, 친절 다짐 청렴선서식
홍성의료원(원장 김건식)은 지난 11일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한 의료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을 다짐하는 친절다짐 선포와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는 청렴선서식을 개최했다.

 

홍성소방서, 119청소년단 입단식 실시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최근 119청소년단 입단식을 실시했다. 홍성소방서 119청소년단은 총 4개 대로 108명의 단원과 4명의 지도교사로 조직돼 있다.

 

농협홍성군지부,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농협홍성군지부(지부장 한만철)는 지난 7일 농업인의 생활법률문제 해결과 친환경 녹색소비 생활에 대한 내용으로 ‘농협 이동상담실’을 홍성농협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충남교육청, 학생인권의 날 행사 개최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학생인권의회(의장 전유하)는 지난 10일 제3회 학생인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충남 학생인권의 날은 학생인권조례 공포를 기념해 제정된 날이다.

 

혜전대, 고교생 대상 진로체험 특강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호텔조리계열 중식전공에서는 지난 6일 천안여고를 방문해서 호텔조리 중 중식조리 분야 진로체험을 통해 셰프를 꿈꾸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