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도의회 내포특위, 정주여건 개선 정책 주문
상태바
도의회 내포특위, 정주여건 개선 정책 주문
  • 홍성신문
  • 승인 2023.07.0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회의…“인구 유입, 내포 발전 핵심”
충남도의회 내포특위 3차 회의가 지난달 26일 열렸다. 

충남도의회 ‘충청남도 내포신도시 완성추진 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근, 이하 내포특위)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 추진을 주문했다.

내포특위는 지난달 26일 건설소방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차 회의를 열고 충남도 관련 부서로부터 내포신도시 완성 추진현황 관련 업무를 보고 받고, 인구 정착을 위한 핵심 시설 유치를 위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부서별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KBS충남방송총국 추진(공보관) △내포 첨단산단 기업 유치(투자통상정책관) △의과대학·건축물경관조명·공공기관·명지병원·쓰레기자동집하시설 정상화 추진·유치·건립(공공기관유치단) △내포신도시 접근성 향상을 위한 도로·철도 연결 추진(도로철도항공과) 등이다.

이상근 위원장은 “내포신도시 발전의 핵심 사항은 인구 유입정책”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정주 여건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이 같은 사항에 역점을 두고 공공기관 등을 유치하는데 총력을 쏟아 달라”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의회도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화 의원은 “아파트 및 상업시설의 상가 공실률, 공공기관이전 추진과 함께 인구 유입을 위한 정주 여건 개선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며 “KBS방송국 유치 등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문제점 파악‧개선하고, 내포신도시 도로‧철도 연결사업 추진으로 인구 유입을 위한 진입 장벽을 낮춰달라”고 당부했다.

방한일 의원은 공주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와 쓰레기자동집하시설 정상화 추진 관련해 “사전에 예측할 수 있는 집하시설 추진으로 예산 절감을 하지 못한 부분이 상당히 아쉽다”며 “앞으로 집하시설 정상화 추진에 더욱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충남도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