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3.07.0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충남도립박물관 건립 연구활동
충남도의회 ‘충남도립박물관 건립 추진 연구모임’(대표 김옥수)은 지난달 23일 발족식과 함께 첫 회의를 열고 도립박물관 건립 필요성, 추진 전략 및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폴리텍대학홍성캠퍼스, 신중년특화과정 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김현철)는 지난달 21일 신중년특화과정 상반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생 25명 중 10명이 전기기능사를, 1명이 승강기기능사를 각각 취득했다.

 

신당초, 학교 텃밭 감자 수확
신당초등학교(교장 문제민)는 지난달 23일 학교 텃밭에서 병설유치원아들과 전교생이 감자를 수확했다. 학생들과 유치원 원아들은 지난 3월 20일 함께 감자를 심었다.

 

보훈단체협의회, 보훈가족 위안잔치
홍성군보훈단체협의회(회장 최종수)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달 23일 보훈가족 250여 명을 모시고 보훈가족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유공자 9명에 대한 군수 표창도 수여됐다.

 

충남세종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운행
농협충남세종본부(본부장 이종욱)는 지난달 23일 예산군 광시농협에서 고령농업인 300여 명을 대상으로 양방진료, 장수사진, 검안·돋보기 지원 등 농업인 행복버스 행사를 실시했다.

 

충남소방본부,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
충남소방본부는 지난달 23일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용식에는 김태흠 지사와 김연상 충남소방본부장, 신임 소방공무원 48명과 가족 등이 참석했다.

 

홍성교육지원청, 사랑 나눔 헌혈 봉사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순)은 지난달 23일 교육지원청 주차장에서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원청 직원 및 지역 주민 40여 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홍성소방서, 직장교육훈련 실시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지난달 22일 6월 중 직장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직장 교육훈련은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향상 및 올바른 공직 가치관 확립을 위해 매월 실시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직장어린이집, 손모내기 체험
충남교육청어린이집에서는 지난달 홍동에 위치한 논에서 못줄을 박고 모를 일일이 손으로 심는 전통 손모내기를 활동을 실시했다.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군, 국제청소년캠페스트 성공 업무 협약
홍성군은 지난달 21일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한국청소년연맹 임호영 총재, 홍성생태학교나무 모영선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내포초 5학년, 청양서 수련활동 실시
내포초등학교(교장 김동호) 5학년 237명은 지난달 20~21일 청양숭의수련원에서 수련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절제, 예절 등 청렴한 마음과 수련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길렀다.

 

홍주초, 엄마손 목공교실 운영
홍주초등학교(교장 정관호)는 학부모를 위해 ‘엄마손 목공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1차 연수로 목공 관련 공구 사용법을 익히고 주방용 도마를 직접 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